본문 바로가기

IT/전자정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간편하게 하기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간편하게 하기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되는 때가 종종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또는 직접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한가할 때는 주민센터 가서 발급받아도 되지만

바쁠 때는 언제 가서 발급 받을지 참으로 애매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으면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가 있지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간편하게 받는 방법◆


먼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www.minwon.go.kr





이것이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 민원 24에요.

전자정부를 지향한 결과물로 나온 것 중의 하나이지요.

먼저 프린터를 켠 후

좌측 상단 주민등록표등본을 클릭합니다.






먼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해요.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가입을 하고

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뽀로로가 잠깐 나오죠~





이때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해요.





이제 필요한 부분을 클릭하고 입력도 하면 되요.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참 쉽죠잉~

작성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요.





그러면 공인인증서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암호를 넣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처리완료가 되고

'문서출력'을 눌러주면 인쇄가 될거에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식대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바로 발급 받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