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가시오가피 효능 부작용

가시오가피 효능 부작용

 

 

 

가시오갈피나무 or 가시오가피는 학명이 Eleutherococcus senticosus (Rupr. & Maxim.) Maxim 입니다.



구소련 학자들이 처음으로 '기적의 약효가 담겨있는 천연 약물'로 학계에 발표한 이래로 뛰어난 효능으로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는 700m가 넘는 산 속에서 높이가 1~7m로 자라나는 떨기나무로서 잎자루에 3~8cm의 가시가 많은 쌍떡잎식물입니다.



모양이 산삼과 흡사하며 '오가(五加)'는 잎이 산삼처럼 5개가 있다고 하여 붙여진 것입니다. 모양뿐만 아니라 산삼과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나며 특성도 매우 비슷하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 강원도 북부 등에서 자라나며 함경남북도, 평안남북도, 극동러시아, 동북3성에도 자라고 있지요.

 

 

가시오가피 효능은 한방이나 민간에서 중풍 또는 허약체질을 개선하는데 쓰였으며 나무 껍질을 벗겨서 만든 오가피주는 손발저림, 반신불수, 요통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무엇보다 아칸토사이드D라는 뼈와 근육세포의 성장을 돕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관절염과 근육통을 해소하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거기에 고혈압과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가시오가피 효능

 

 



- 뼈와 근육세포 성장, 골다공증 예방

 

- 관절염과 근육통 해소

 

- 기초대사량 증진

 

- 면역력 강화, 피로해복

 

- 혈액순환 개선

 

- 간기능 활성화

 

- 당뇨예방

 

 

▶ 가시오가피 부작용

 



가시오가피는 열을 내는 성질이 있기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가시오가피를 많이 먹게 되면 복통이나 구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가피는 간기능을 회복시켜주지만 평소에 간이나 신장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면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안전할 때 섭취해야합니다.

 

 

가시오가피 먹는 방법은 가시오가피나무, 뿌리, 잎 등을 차, 술, 장아찌로 만들거나 닭백숙 등에 넣어 섭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