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아로니아 효능 효과 부작용 보관방법

아로니아 효능 효과 부작용 보관방법

 

 

 

아로니아(aronia)는 '킹스베리(King's Berry)'라는 별명이 있으며 초크베리(choke-berry, the choke-berries)라고도 불리우며 식용이나 약용으로 쓰이는 아로니아 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또는 관상용이나 식용 색소로도 많이 쓰이지요. 보통 '블랙 초크베리', '레드 초크베리', '퍼플 초크베리' 이 3가지를 합해 아로니아라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장미과 다년생 식물로 5월에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 8월 또는 9월경에 열매를 수확할 수 있고 영하 40도, 강한 자외선 등을 잘 견디며 가혹한 상황에서도 잘 자랍니다. 현재 폴란드가 세계 제일의 생산국으로 꼽히며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는 당도가 높은 열매이지만 수확하자마자 먹으면 떫은 맛이 나는데 이것은 탄닌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탄닌은 시간이 흘러 숙성되면 탄닌의 맛이 옅어져서 냉동보관 후 먹거나 잼, 주스, 샐러드 등으로 먹습니다.

 

 

◆ 아로니아 효능 효과

 



아로니아 열매는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섭취한 사람들의 건강 효과와 방송 전파를 탄 후 우리나라에서 매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노니아 효능 효과는 함유된 안토시아닌에 있습니다. 항상화작용이 강한 안토시아닌은 노화도 방지해주고 항암 효과에도 좋기에 암치료 받는 환자들이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아로니아는 혈액과 관련된 질환 치료에 탁월하여 뇌졸증, 심장 질환, 혈관 질환을 치료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며,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로돕신의 파괴를 막아주어 시력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안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는데 아로니아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그래서 건강 미용 식품으로 점점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 동맥경화 예방, 혈액순환 원활 효능(아로니아의 리놀렌산 성분)

- 심근경색, 뇌졸중 예방

- 피부 건강, 피부 염증 치료, 몸 속 독소 배출

- 면역력 강화, 세포 재생, 자연치유력 강화

- 시력 개선, 백내장 개선



- 고혈압, 당뇨병 예방 및 개선

- 콜레스테롤 저하, 성인병 예방

- 항암, 항균 효과

- 다이어트 효과

- 장 건강 (식이섬유가 풍성하게 함유)

 

 

◆ 아로니아 부작용

 

아로니아를 대량으로 복용하면 설사, 복통, 구토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이 몸에 맞지 않으면 몸의 열기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로니아 효능 효과 부작용으로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 수 있다고 합니다.

 

 

◆ 아로니아 보관 방법

 



아로니아는 냉장이나 냉동으로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아로니아 생과육은 산패가 쉽게 발생하기에 냉장보관 2일, 냉동 보관 3개월이 넘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아로니아는 착즙 원액이나 분말로 만들어서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아로니아 먹는 방법

 

 

아로니아는 탄닌 성분이 강해서 당분이 있음에도 떫은 맛이 납니다. 그래서 보통 요구르트 등을 넣어 믹서기로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마시던가 아니면 샐러드나 잼, 시럽, 젤리로 먹습니다. 아니면 아로니아를 분말로 만들어 우유, 꿀, 요구르트, 물에 타서 마셔줍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닙스 효능 효과 부작용 먹는방법  (0) 2017.10.09
황칠나무 효능 효과 부작용 먹는 방법  (0) 2017.10.07
가시오가피 효능 부작용  (0) 2017.09.29
복분자 효능 부작용  (0) 2017.09.26
전자담배 유해성  (0) 2017.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