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가을축제 파주 임진각 광장 - 파주장단콩 축제 2017

가을축제 파주 임진각 광장 -  파주장단콩 축제 2017

 

 

우리 먹거리 중에서 쌀과 함께 가장 중요한 콩. 콩은 신진대사, 혈압조절, 노화예방, 비만억제 등의 효과가 있는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최고의 농산물입니다. 콩은 전국에서 재배되지만 가장 유명한 콩은 파주 장단콩입니다. 장단콩이란 콩 종류가 아닌 장단 지역에서 재배된 콩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청정 지역이면서 최북단인 DMZ 지역에서 재배된 장단콩을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매해마다 11월에 열리는 파주장단콩 축제를 알려드립니다.

 

 

청명하고 아름다운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지는 파주장단콩축제는 파주 임진각 광장에서 열립니다. 작년에도 그랬듯이 올해에도 많은 인파가 몰려서 한낮에 가면 주차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정도가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많은 볼거리, 먹거리, 행사가 있어서 아이들과 같이 가기에도 매우 유익한 가을축제입니다.

 

◈ 2017년 파주장단콩 축제

 

- 축제주제 : 웰빙명품! 장단콩 세상!

- 축제기간 : 2017.11.24 ~ 26 (3일동안)

- 축제장소 : 파주 임직각 광장

- 주체/주관 : 파주시/파주장단콩축제추진위원회, NH농협 파주시지부

- 축제문의 : 농업기술센터 체험농업팀(031-940-5282, 5288)

 

 

◈ 파주 장단콩 축제연혁

 

 

 

◆ 장단콩의 유래 및 효능

 

 

◈ 파주장단콩 축제 때 판매 정보

 

 

그해에 생산량과 수요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집니다.



장단콩은 우리나라 최고의 콩이기에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해요. 행사장에서 콩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농작물을 구매할 수 있고 먹거리촌이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장터국밥과 탁배기가 맛있지요.

 

 

◈ 파주 장단콩 축제 가는길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산츱 임진각로 177 임진각 광장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문산역에서 셔틀운행하고 있으니 이용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 파주장단콩 축제 행사장 배치도

 

 

이 배치도를 참고 삼아서 파주장단콩 축제 이모저모를 다양하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축제를 잘 즐기려면 임진각 옥상 전망대에도 올라가서 축제를 한눈에 보는 것도 재미있고요. 작년에도 사람들로 북적거렸는데 올해도 아마 많은 사람들이 찾을거에요. 축제 구성이나 여러가지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가 있어서 가을축제로 유명하니까요.

 

 

그럼 이번 가을축에 파주장단콩 축제에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게요.



◈ 파주 장단콩 축제 2017 프로그램

 

 

11월 18일 금요일 프로그램이에요.

두산베어스 치어리더 공연, 장단콩비빔밥 나누기, 장담그기 체험, 파주장단콩 길놀이행사, 개막식, 불후의명곡 밴드, 마술쇼, 저글링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1월 19일 토요일 프로그램입니다.

제9회 파주장단콩요리 전국경연대회, 장단콩 가래떡 나누기, 경기 곳고리 가요제, 길동무, 버블쇼, 불후의명곡 밴드 등이 있습니다.

 

 

11월 20일 일요일 프로그램입니다.

장단콩 바로 알기 이벤트, 두산베어스 치어리더공연,

전통줄타기 공연(남사당 : 차창호), 창작 마당극 '장단콩은 우리콩', 번영의 한마당(설운도, 김연자, 최유나), 소원꽂이점화, 불꽃놀이, 마술쇼, 콩놀이마당, 저글링 등이 있습니다.

 

 

상설전시장, 이벤트마당, 체험마당, 홍보행사, 판매장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재미있는 곳에서 맘껏 즐기면 됩니다.

 

이제 브랜드로 거듭난 파주 장단콩을 알리는 가을축제 소식였습니다.

 

[Travel] - 청계천 축제 2017 서울 빛초롱 축제 가는길, 시간, 주차장, 무료주차 팁

[Travel] - 수원화성 달빛동행 2017 - 야간관람 테마체험

[Travel] - 서울 여행코스 청와대 앞길 전면개방 가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