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대학로 맛집 와인바 문샤인 - 대학로 와인포차

모처럼 대학로에 놀러갔다.

 

예전에는 종로와 대학로에 자주 갔었지만 요즘에는 코엑스, 강남, 청담동 위주로 가다보니 한참동안 뜸했었다.

 

한동안 추웠는데 겨울치고 날이 풀린 편이어서 나들이를 했는데 좋은 장소를 발견했다.

 

친구가 대학로에서 보자고 해서 대학로 맛집을 한참 찾다가 결국에는 친구 추천으로 가게 된 대학로 와인바 문샤인이다.

 

그냥 대학로 와인포차로 누구나 편하고 부담없이 맛있는 요리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

 

 

 

대학로 맛집 와인바 문샤인 - 대학로 와인포차

 

바로 여기가 대학로 와인바 문샤인이다. 테라스가 먼저 반겨준다.

겨울이 아닌 다른 계절에 왔었다면, 조금 더 날이 따스했다면 테라스에 앉았을 것이다.

 

 

◆ 문샤인 대학로점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33-6 (지번, 명륜4가 26)

- 전화번호 : 02-747-9202

지도 크게 보기
2017.1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대학로 맛집 문샤인은 혜화역 4번 출구 근처이다. 도로변에 있지 않아서 바로 안보이고 안쪽으로 들어가야 한다. 찾기가 쉽지는 않다.

아리따움과 뉴발란스 건물 사이로 들어가면 된다.

 

 

대학로 와인바 문샤인 내부이다.

깔끔하고 편안하게 잘 꾸며놓은 인테리어이다. 초저녁이어서 사람들이 첨에는 별로 없었지만 나중에는 제법 사람들이 들어온다.

 

 

문샤인은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다. 우린 2층으로 올라가서 자리에 앉았다.

테이블 사이 공간이 넓어서 다른 사람 신경쓰지 않고 친구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공간도 넓어서 여러명이서 모이는 단체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이다.

알맞은 조명으로 특유의 편안함이 느껴져서 연인과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한다.

 

 

곳곳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잘 꾸며놓았다.

대학로 와인바 문샤인은 메뉴가 매우 다양하고 많이 있다.

와인포차로서 저렴한 가격의 와인들도 많이 있기에 정말 좋은 분위기에서 와인을 즐기고 싶을 때 올 수 있는 대학로 와인포차로 제격이다. 어떻게 보면 맥주를 마시는 것보다 와인 마시는게 더 저렴할 수도 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와인과 요리를 주문했다. 입에 잘 맞으면서 깔끔한 와인이라 기분이 더 좋아졌다.

정말 문샤인은 와인 마시기에 참 좋은 곳이다.

문샤인 영업시간은 일요일~토요일 14:00 ~ 24:00 (금, 토 14:00 ~ 01:00)이고 월요일은 휴무이다.

 

 

파스타도 괜찮았다.

원래 찾았던 대학로 맛집은 다른 곳이었는데 친구 추천으로 문샤인에 잘 온거 같다. 와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친구와 그동안의 밀린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이었다.

요즘 신경쓸 것도 많고 할일도 많아서 그동안 정신없이 쉬지도 못하고 보냈는데 모처럼의 이런 휴식이 정말 좋다.

 

 

정말 오랜간만에 대학로에 나왔는데 앞으로 가끔 나와 대학로 맛집도 많이 찾아다니며 즐기면서 살아야겠다.

 

 

[Taste] - 청담 아이스크림 카페 배스킨라빈스 브라운 - 청담 디저트 핫플레이스

[Taste] - 강남맛집 라그릴리아 - 청담 SPC PLAY 맛있는 파스타, 스테이크

[Taste] - 서울 맛집 이태원 해방촌 쿠촐로 오스테리아 - 수요미식회 파스타

[Taste] - 한티역 대치동 맛집 에머이 - 베트남 쌀국수 & 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