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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Play Station

플레이스테이션 VR의 놀랄만한 인기

플레이스테이션 VR의 놀랄만한 인기




플레이스테이션의 새로운 기기가 출시될 때마다 엄청난 화제를 몰고 다니며 전세계 게이머들의 시선을 한곳에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 VR의 놀랄만한 인기로 대단한 이슈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VR(Virtual Reality)라는 가상현실은 앞으로 게임시장을 완전하게 바꿀만한 기대를 품게 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에 회의적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기술적으로 수년동안 가장 큰 기대를 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 전자 거대 기업인 비디오 게임 부문의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드의 글로벌 CEO인 앤드류 하우스 Andrew House 조차도 가상 현실이 대중들에게 시장에서 얼마나 빨리 받아들여질 것인지에 대해 의구심을 표현했ㅅ브니다. 소니가 제조할 가상 현실 헤드셋의 개수를 결정해야 할 때 소니 내부 관계자들은 소량의 제품을 만들 것을 조언했습니다. "모든 조직에서 고전적인 사례입니다. 판매에서 프론트 맨 앞에 있는 사람들은 매우 흥분했고 과장된 상태입니다."라고 하우스 씨 Mr. House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회사 내부의 다른 목소리와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그들 사이에서 신중해야 합니다." 하우스 씨는 너무 신중했습니다. 헤드셋 플레이스테이션 VR은 10월에 판매된 이후 많은 상점에서, 특히 일본에서 거의 없었습니다. 하우스 씨는 지난 금요일 실리콘 밸리에서 열린 인터뷰에서 처음으로 플레이스테이션 VR의 판매를 발표했습니다. 그후 판매가 이루어진지 약 4개월 만인 2월 19일에 915,000 개의 헤드셋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소니 Sony의 내부 목표는 4월 중순까지 처음 6개월 동안 100만개의 헤드셋을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회사의 예측을 거의 확실하게 능가하게 될 것입니다. "재고가 보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때 사람들은 말 그대로 매장 밖에서 일렬로 늘어서게 됩니다."라고 하우스 씨는 가장 큰 게임 시장 중의 하나인 일본에서의 장면을 설명했습니다. 하우스 씨는 플레이스테이션 VR 헤드셋의 공급이 4월까지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소니는 가을에 라틴 아메리카에서 판매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판매 수치는 가상 현실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이며, 소니는 현재 스마트폰을 이용한 가격이 더 싼 헤드셋으로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PC 및 게임 콘솔과 연결되어 있는 시장의 프리미엄 리더가 될 것입니다. 소니 Sony의 주요 경쟁 업체인 페이스북과 HTC의 오큘러스 Oculus는 프리미엄 헤드셋 판매를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 연구 회사인 슈퍼데이터 연구소는 작년말 까지 243,000 개의 Oculus Rift 헤드셋과 42만개의 HTC Vive 헤드셋이 판매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2007년 아이폰 최초로 3개월 동안 거의 140만개의 제품이 판매되었으며, 이는 가장 성공적인 기술 제폼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의 가상 현실 헤드셋은 작년에 대대적인 광고로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VR 가상 현실이 공상 과학 소설의 페이지를 뛰어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4년 페이스북의 20억 달러 규모의 오큘러스 Oculaus 인수로 인해 이 부문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최근 몇 개월 동안, VR 가상현실에 대해 더 냉정한 평가가 내려졌습니다.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 Mark Zuckerberg는 수억명의 사람들이 가상현실을 접할 수 있도록 10년 동안 3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야 할 것이라고 합니다. VR 가상현실 장비의 높은 가격, 제한된 고품질 컨텐츠 및 멀리 같은 가벼운 부작용과 같은 것을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과제도 있습니다. 소니는 VR 헤드셋이 1월 초에 판매된 5,300만개 이상의 게임콘솔이 플레이스테이션4에 추가 기능으로 판매되었기 때문에 시장에 진입하면서 이점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이 헤드셋은 가상 현실 핸드 컨트롤러 세트와 필수 카메라 세트로 400 달러(또는 500 달러)에 판매되며 성능좋은 PC를 필요로 하는 다른 프리미엄 제품보다 수백달러가 더 저렴합니다. 최신 버전의 헤드셋이 더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려면 더 가볍고 저렴해야 한다고 분석가들은 생각합니다. 콘텐츠 제작자는 더 많은 투자를 해야합니다. 많은 가상현실 게임은 현재 작고 독립적인 게임 스튜디오회사가 만든 적은 경험밖에 없습니다. 더 많은 헤드셋이 판매될 때까지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난 1월 가상현실에서 전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공포 시리즈인 레지던트 이블 7 바이어 해저드 게임이 발표된 이후로 플레이스테이션 VR 사용자가 헤드셋에서 플레이하는 평균 시간이 두배가 되었다고 하우스는 말했습니다. 지난 주 소니에서 소니는 가상현실 게임에서 무기를 손쉽게 조준하고 촬영할 수 있는 새로운 총기 형태의 장치는 플레이스테이션 VR Aim 컨트롤러에 대한 데모를 제공했습니다. 컨트롤러와 그것을 사용하는 첫 번째 게임인 Farpoint라는 우주 모험 게임이 5월 16일에 출시된다고 하여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