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전자담배 유해성

전자담배 유해성



담배란 담배 잎을 잘 말린 후 가공 처리를 한 것을 말하며, 피는 담배, 씹는 담배, 코담배 등이 있답니다. 전자담배란 니코틴 농축액이나 담배 향을 넣은 액상액을 수증기로 만들어 흡입하는 분무장치를 말하며 담배의 대체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담배를 끊기 전의 단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불로 태워 해로운 물질을 흡입하는 종이로 싼 피는 담배와 다르게 순수한 니코틴만을 흡입하여 유해성이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자담배는 무해한 것이 아닙니다. 이에 관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전자담배는 무해한 것이 아닙니다.

JAMA Cardiology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전자담배가 무해한 것이 아니라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유럽 심장 학회 심혈관 예방 대변인 Joep Perk 교수는 "이와 같은 연구는 전자담배가 무해하지 않음을 확인해 줍니다. 나는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한 공공 금연 캠페인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담배 대신에 전자담배를 홍보하지 않을 것이며 전자담배로 담배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담배 흡연자가 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라고 계속 말했습니다.



2016년 유럽의 심혈관 질환 예방 지침에 따르면 전자담배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추가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번 연구에서 21세에서 45세 사이의 비시민권자를 포함한 23명의 습관성 전자 담배 사용자(대부분 1일 이상 사용)와 19명의 아닌 사용자가 포함되었습니다.


습관적인 전자 담배 사용자는 비사용자보다 심장 교감 신경 활동(심장에서 아드레날린 수치 증가)이 증가하고 산화 스트레스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담배가 심장 혈관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자들은 "이 연구 결과는 습관적인 전자 담배 사용과 관련된 장기간의 심장 위험에 대해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에어로졸 처리된 니코틴과 그 대사 산물의 재검사를 요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 시작은 단일 연구에 기초하여 인과관계가 확인되지 않았으며 전자담배의 잠재적인 심장혈관계 건강 영향에 대한 추가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니코틴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니코틴을 흡입하는 사람들이 이러한 위험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혈압을 올리고 아마도 혈관벽에 장기간에 걸쳐 해로운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라고 Perk 교수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은 사람들이 전자 담배를 사용했기 때문에 일찍 죽을 것이라는 증거가 된다고 말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입니다. 이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10~15년 동안 사람들이 담배를 피게하여 일찍 죽어야하는지를 연구해야하는데 윤리적인 이유 때문에 수행되지 못하는 연구의 약점 때문에 그들은 심혈관 질환이나 사망의 발생보다는 혈관벽 손상의 지표를 보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Perk 교수는 이 연구가 끝난 후에도 사람들이 담배를 끊는 것을 돕기 위해 전자 담배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조심해서 사용해야 하며 다른 방법을 먼저 시도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전자 담배는 우리가 니코틴 대체 요법에서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이지만, 임상의로서 사람들에게 중추 신경계 자극제를 대량으로 투여하는 것이기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기타 금연껌이나 금연패치와 같은 금연 계획은 언제나 사용을 끝내고 결국 멈추라는 결정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담배 대체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는 전자담배와 니코틴 중독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사실상 중독을 연장시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더 많은 지식이 필요한 영역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수집하는 데이터가 많을 수록 니코틴 사용을 끝내는 니코틴 대체 전략이 멀기만 합니다. 하루가 끝날 때 가장 좋은 일은 단순히 사람들이 니코틴 근처에 오는 것을 막는 것입니다."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시오가피 효능 부작용  (0) 2017.09.29
복분자 효능 부작용  (0) 2017.09.26
고혈압 낮추는 방법 - 최신 연구 보고  (0) 2017.04.07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  (0) 2017.04.04
당뇨병 초기증상  (0) 2017.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