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한티역 대치동 맛집 에머이 - 베트남 쌀국수 & 분짜

한티역 대치동 맛집 에머이 - 베트남 쌀국수 & 분짜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와 분짜로 유명한 에머이에 갔다왔어요. 한티역 맛집으로 점점 입소문을 더해가고 있지요. 에머이는 전에 강남역에서 친구가 베트남 요리를 먹고 싶다고 같이 갔었는데 작년에 베트남 갔었을 때의 그맛이더라구요. 알아보니 베트남에서 가져온 허브 등의 식재료를 사용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후로 명동점과 동대문점 에머이에도 가봤는데 맛있더라구요. 에머이의 베트남 쌀국수는 하노이식 쌀국수로 탄력있는 생면에 진한 육수의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번에 친구와 같이 대치동 한티역 근처에 에머이가 오픈하였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요즘 에머이 베트남 식당이 프랜차이즈로 많이 생기고 있어요. 그만큼 우리 입맛에 맞고 맛있다는 것이지요. 친구말로는 에머이가 종각에 처음 생기고 인기 끌어서 전국으로 펴져나갔다고 해요.

 

 

한티역 대치동 맛집 에머이 인테리어입니다. 빈티지 풍으로 감각적으로 꾸며놔서 매우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이에요. 곳곳에 베트남 느낌 가득한 소품들도 많아서 베트남 여행 갔던 기억도 났어요.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로 꽉 차 있는걸 보니 대치동 맛집이 맞네요. 점심식사로 베트남 쌀국수와 분짜면 둘이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그럴거에요.

 

 

친구와 같이 주문한 에머이 베트남 쌀국수와 분짜입니다. 분짜는 가격이 13,000원이고 쌀국수는 보통 9,000원(프리미엄 불고기 11,000원, 차돌 12,000원, 생고기 12,000원)입니다. (그외 에머이 메뉴 가격은 볶음밥 9,000원, 롤만두 6,000원, 야채 볶음 9,000원 등이 있습니다.)



지난번에 에머이에서 베트남 쌀국수만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분짜도 주문했어요. 분짜는 달콤새콤한 베트남식 비빔국수랍니다. 고기랑 국수를 소스에 찍어먹는데 달콤하면서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왜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알겠어요. 채소와 같이 먹으면 상큼한 맛이 더해집니다. 분짜를 처음 먹을 때 고기랑 국수 위주로 먹는데 그것보다는 채소도 같이 먹어줘야 더 맛있답니다.

 

 

한티역 맛집 에머이 베트남 쌀국수에요. 숙주 없이 그날 뽑은 생면으로 만든 것이라 그런지 면발이 탱탱하고 쫄깃해요. 특히 면발이 넓은 모양이어서 더 맛깔난거 같아요. 그리고 숙주를 넣지 않고 먹는 것이라서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먹어오던 베트남 쌀국수와는 차별화된 맛입니다.

육수도 매우 진하고 맛이 깊어서 몸을 기분좋은 느낌으로 따뜻하게 해주었습니다. 진하면서 느끼함이 없이 깔끔한 맛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맵게 먹고 싶으면 고추를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에머이'란 말은 '제가 초대합니다'라는 의미의 베트남어라고 해요. 한티역 맛집 에머이라고 하면 한티역 맛집에 제가 초대합니다란 뜻이 되겠지요.



에머이 요리는 자극적이지 않은 고기 육수만의 감칠맛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느껴져 먹고 나면 느끼함이 없이 속이 개운한 점이 좋은거 같아요.

 

 

이건 롤만두로 만두피가 얇고 고기와 야채가 가득 들어있는 튀김만두에요. 즙의 맛이 깊고 고소하고 쫄깃해서 제 입맛에 맞았어요.

집에서 해먹고 싶어졌을 정도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고기랑 야채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다음에 대치동 맛집 에머이에서 볶음밥을 먹어봐야겠어요. 고슬고슬한 밥알이 맛있다고 그러더라구요. 어떤 맛인지 궁금해요.

 

◈ 에머이 한티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64길 14 (대치동) 1층 101호

- 전화번호 : 02-557-7174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1시

 

 

[Taste] - 대학로맛집 한식뷔페 새로운 메뉴로 신선한 느낌 가득 올반 가격, 영업시간

[Taste] - 공릉역 맛집 빕스 VIPS 샐러드바와 스테이크

[Taste] - 송파 가락동 맛집 함경도 찹쌀순대 순대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