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e

신천맛집 잠실고기집 맛있는 돼지고기 화덕고깃간

신천맛집 잠실고기집 맛있는 돼지고기 화덕고깃간

 

 

친구와 같이 재미있고 맛있는 돼지고기를 먹고 왔습니다. 바로 신천맛집 화덕고깃간이죠. 화덕 하나가 통째로 테이블에 있어서 매우 신기하고 기분이 유쾌해졌어요. 그래서인지 돼지고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친구가 잠실고기집 가고 싶을 때 추천하며 정말 맛있다며 하도 그래서 언제갈까 하다가 이번에 갔다왔습니다.

 

◆ 화덕고깃간

 

- 주소 :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9길 23 (지번, 잠실동 191-5 운관빌딩)

- 전화 : 02-417-2888

- 영업시간 : 매일 04:00 ~ 01:00

 

 

신천맛집 화덕고깃간은 잠실새내역 근처에 있어서 찾아가기 쉽답니다.

 

 

여기가 바로 친구가 잠실에서 맛있는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는 화덕고깃간입니다. 비주얼부터가 장작구이집 느낌이 팍팍 풍겨집니다.



뭔가 정감이 가는 느낌도 들고요.

 

 

신천맛집으로 유명한 화덕고깃간 앞에는 이렇게 추운 날씨라도 따뜻하게 기다리라는 사장님의 센스있는 대기실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 여기서 대기하고 순서를 기다리면 될거에요. 요즘 많이 추워졌는데 기다리면서 추위에 떨 필요가 없습니다.

 

 

화덕고깃간 인테리어입니다. 깔끔하고 아늑한 느낌 가득이라 편하게 고기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잠실에서 연인과 데이트할 때 가면 좋을거에요. 지인들이나 가족끼리 가도 좋구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좋습니다.

 

 

화덕위에 가마솥 뚜껑이 있고 그 위에 배추김치와 콩나물이 올려집니다.



신천맛집 화덕고깃간에서는 참나무장작을 이용해서 초벌구이를 하고 다시 불판위에서 고기를 구워줍니다. 그래서인지 식당 여기저기에 참나무 장작이 보였고 마치 캠핑 분위기도 나서 기분이 더 업되네요. 500도가 넘는 뜨거운 온도에서 참나무장작을 이용한 전통 황토화덕의 초벌구이라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고 고스란히 참나무화덕 고기의 참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 연료를 활용한 고기구이네요.

 

 

이렇게 테이블 마다 화덕이 놓여져 있어요. 보통 화덕구이를 하면 외부에서 고기를 구워 가져오는데 이렇게 실내에 화덕이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기술은 계속 발전하니까요.



직원분께서 고기를 꼬치에 꿰어와서 초벌구이를 해주십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고기가 초벌구이가 되는데 기름이 뚝뚝 떨어지며 느끼함을 없애주어 단백하면서 고소하게 해줍니다.

 

 

처음에 갔을 때 좀 늦은 시간였는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지만 곧이어 사람들이 꽉 들어차더라구요. 잠실고기집 찾아 화덕고깃간에 늦게 퇴근한 회사원들이 많이 온거 같아요. 중간에 데이트하는 연인들도 보였구요.

 

 

신천맛집 화덕고깃간에서 나오는 밑반찬입니다.



고기 찍어먹는 소스에는 쌈장, 카레가루, 갈치속젓 등이 가지런히 나옵니다. 거기에 파채와 명이나물도 나와요. 전 평소에도 명이나물을 즐겨 먹지만 특히 고기 먹을 때 같이 먹습니다. 명이나물의 향이 고기와 같이 버무러져 더 맛있게 해주거든요. 또한 화덕고깃간에서는 셀프바가 있어서 반찬을 마음껏 가져다가 먹을 수가 있어요.

얼큰한 김치찌개도 나와서 속을 달래주고요.

 

 

알고보니까 사장님께서 이 실내화덕을 특허냈다고 해요. 빨리 고기가 익어서 먹방타임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고소한 냄새가 제 식욕을 자극하더라구요.

 

 

초벌구이가 끝난 돼지고기는 이렇게 먹기 편하게 다 잘라주신 후 불판에 구워주십니다. 따로 구울 필요없이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되서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이래서 신천맛집으로 유명한가봐요.

감사하더라구요.



무엇보다 돼지고기의 비릿함이 참나무 장작 초벌구이를 통해 기름기가 빠져나가고 육즙은 그대로 남아있기에 고소하면서 담백해서 계속 먹게 되고, 배부르게 먹고 나서도 속이 더부룩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게다가 참나무 향이 입안에 퍼져서 더 맛있구요. 잠실고기집 가고 싶을 때 여기로 가면 될거에요. 굿초이스라고 생각하게 될겁니다.



아참 사진을 못찍었는데 고기를 다 먹고 나서 볶음밥 해서 먹었습니다. 저 불판위에서 양념된 밥을 볶아주십니다.

 

 

다 먹고 나서 주신 군고구마에요. 화덕에서 구워져서인지 맛있었습니다. 후식이죠.

친구랑 화덕고깃간에 또 가기로 했어요.

 

[Taste] - 한티역 대치동 맛집 에머이 - 베트남 쌀국수 & 분짜

[Health] - 사차인치 효능 효과 먹는법 부작용

[Travel] - 서울 가볼만한곳 광장시장 먹거리 빈대떡, 마약김밥 맛집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