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FastBoot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Fastboot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

Fastboot를 사용하다 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에 오류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넣었을 때 코드가 글목록에 일부가 보이는 현상이다.

 

귀찮으면 그냥 두어도 상관은 없지만 비주얼상 매우 보기 좋지 않고 반응속도 또한 느리기 때문에 방문객 이탈자가 생기기 마련이다.

 

다음 방법을 통해 Fastboot 애스센스 오류 해결을 쉽게 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Fastboot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티스토리에 내재되어 있는 티에디션 기능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해결되고 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도 예쁘게 꾸밀 수 있다.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간다. 여기에서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클릭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HTML과 CSS를 수정할 수 있는 수정페이지이다. <HTML> 에서 수정을 해주어야한다. Ctrl + F를 누르고 f_enableTedition을 검색해준다.

 

 

바로 이 태그이다. 보면 끝에 false라고 되어 있다.

 

 

false 를 true로 바꿔준 뒤 '저장'을 클릭하고 HTML 태그 수정을 마무리한다.

 

 

이제 티에디션 설정을 해야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다시 들어간다. <꾸미기> - <설정>으로 들어간다.

 

 

여기에 보면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되어 있는 것을 바꿔주어야한다.

 

티에디션을 '사용합니다'로 바꿔주고 변경사항을 저장한 뒤 <티에디션 설정하기>를 클릭한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으로 들어왔다. 이것을 수정해주면 된다. '+' 를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한 목록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

 

 

이 공간에 채워주면 된다. 이 생성된 아이템을 클릭하고 차례대로 선택해주면 된다.

 

 

먼저 '헤드라인', '목록형', '갤러리형', '조합형'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이템을 고른다. 처음에 할 때는 시험삼아 이것저것 눌러주며 무엇이 좋은지 고르는 것이 좋다.

 

 

아이템을 선택한 후에 글선택을 한다. 이 공간에 넣을 카테고리를 고르는 것이다. 생성된 공간은 계속 추가할 수 있으니 카테고리를 하나만 정하는 것이 좋다.

 

 

글선택이 끝났으면 디자인을 클릭하여 자기 블로그 컨셉에 맞게 타이틀, 글제목, 글요약을 설정해주면 된다. 하나씩 눌러보고 설정해보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하나가 완성되었으면 다시 +를 눌러 추가하여 똑같은 방법으로 해나가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은 Fastboot 태그 수정을 하고 티에디션을 사용하면 예쁘고 보기좋게 바꿀 수가 있다.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 블로그 포스팅 검색 안될 때 노출요청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Internet/FastBoot]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 - FastBoot 1.6.2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