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FastBoot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 - FastBoot 1.6.2 설치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 - FastBoot 1.6.2 설치

 

 

좋은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이 있기에 소개합니다.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깔끔하게 표현되고 UI가 보기 편하고 카테고리 또한 방문자들이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나서 정보가 없어서 엉뚱한 스킨을 적용했다가 한참 지나고 나서 얼마 전에 스킨을 교체하였습니다. 스킨을 교체학 나니 검색 포털에서 인식이 안되는 바람에 처음에는 방문자 수가 심하게 줄어들었다가 다시금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처음부터 스킨을 잘 적용하였으면 방문자수가 지금보다는 많았을 것입니다. 저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소개하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은 바로 FastBoot 1.6.2 라는 것입니다. 현재 상당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이 되어서 널리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선호되고 있는 티스토리 스킨이죠. 정말 이런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해주신 readiz님께 감사해서 만날 기회가 있으면 근사한 밥이라도 사드리고 싶네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FastBoot 스킨을 설치하는 방법이에요. 먼저 이 스킨을 제작한 제작자님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야합니다.

 

 

http://blog.readiz.com/214

 

바로 위의 주소로 가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가장 최신판인 FastBoot v1.6.2.zip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받고 압축을 풉니다.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좌측 카테고리에서 '꾸미기-스킨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올 것이에요.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스킨등록'을 선택합니다.

 

 

이런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추가'를 선택하여 조금 전에 받았던 FastBoot 1.6.2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두번에 걸쳐서 FastBoot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우선 'images' 폴더 외의 파일을 티스토리 스킨에 업로드 해줍니다.

 

 

이렇게 업로드가 될거에요.

그러면 다시 '추가'를 선택해서 나머지 파일들을 업로드 해줍니다.

 

 

'images'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모두 업로드 해줍니다.

 

 

이제 업로드를 다 했습니다.

'저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제 '스킨명'을 입력합니다. 전 간단히 'FastBoot 1.6.2'라고 하였는데 다른 이름으로 보기 쉽게 정하시면 될거에요.

스킨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스킨 업로드는 완료했어요. 이제 스킨 적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스킨 보관함'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보시는바와 같이 스킨 보관함 안에 FastBoot 1.6.2 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먼저 '적용'하기 전에 자신의 기존 스킨을 저장 또는 백업을 해놓으셔야 해요. 전에 쓰던 티스토리 스킨이 더 편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 티스토리 스킨 HTML은 복사해서 메모장에 저장하던가 아니면 노트패드++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답니다.

노트패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https://notepad-plus.ko.softonic.com/

 

 

Fastboot 1.6.2를 적용하고 나서 확인을 해봐야겠죠. 티스토리 블로그로 가보니 Fastboot가 잘 설치되어있습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FastBoot 스킨이 적용되게 해주어야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이 있는데 이것보다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인 FastBoot가 애드센스 수익면에서 유리합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모바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선택해줍니다.

 

 

이상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를 설치 적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차근차근히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Internet/티스토리] - 티스토리 가입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Internet/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Internet/티스토리] -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 블로그 포스팅 검색 안될 때 노출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