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티스토리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방문자수 늘리려고 노력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가독성 좋게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게 되죠. 보기에 좋은 떡이 먹기에 좋다는 말처럼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도 가독성이 떨어지면 잘 보지 않게 되니까요. 또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라도 계속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찾는 네티즌 친화적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일을 하는 가운데 포스팅하랴, 티스토리 꾸미랴 많이 바쁘긴 합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에 대해서 포스팅할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포스팅 하단에 다음지도 위젯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라는 다음지도 위젯이죠. 처음에는 편했지만 나중에는 다음지도 위젯 삭제가 좋은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혼자 끙끙 대며 알아보다가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방법을 알았습니다.

 

 

먼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거기에 보면 블로그관리 홈 아래 카테고리에 '콘텐츠'가 있는데 거기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이런 페이지가 나와요. 여기에서 '다음 지도로 보낸 글 하단에 지도 위젯(장소명과 지도 링크)을 표시합니다'로 설정되어 있기에 다음지도 위젯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을 '표시하지 않습니다'로 바꾸고 '변경사항 저장'하면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가 완성됩니다. 반대로 다음지도 위젯 표시하기를 할 때에는 '표시합니다'를 선택하고 변경사항 저장하면 될거에요.

 

 

 

이제 확인해보니 다음지도 위젯이 안보입니다. 더 깔끔하게 보이네요.

 

[Movie] - 영화 꾼 줄거리 후기 - 현빈, 유지태, 배성우, 박성웅, 나나 반전영화

[Movie] - 영화 침묵 줄거리 후기 -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 원작을 잘 살렸다

[Movie] - 러빙 빈센트 줄거리 후기 - 빈센트 반 고흐 세계최초 장편 유화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