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 블로그 포스팅 검색 안될 때 노출요청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 블로그 포스팅 검색 안될 때 노출요청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쓰고 나서 중요한 것은 다음 포털 블로그 영역에 노출이 되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가끔 다음 Daum 포털에 검색이 지연되거나 누락될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일반적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면 다음 포털에 빠르면 5분내, 늦어도 30분~1시간 안으로 노출이 되는데 가끔 다음 검색 누락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기 마련인데 노출 요청 방법 대로 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검색 누락인지 확인할 때는 포스팅 제목을 그대로 복사해서 다음 블로그 영역에 검색을 해봅니다. 시간이 지나도 검색이 되지 않으면 누락된 상태입니다.



이때는 다음 포털 고객센터에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누락 해결요청을 하면 됩니다.

 

 

저도 어제 티스토리에 정성스럽게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광장시장에 가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 후기를 남긴 것이지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한 제목 그대로 복사해서 확인을 해봤는데 시간이 지나도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한참 기다리다가 계속 검색이 안되서 다음 고객센터에 검색 누락 노출 요청을 하였습니다.



다음 Daum 고객센터에서는 문의 요청에 대한 응답이 매우 빠르답니다.

 

 

먼저 다음 메인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제일 하단에 보면 '고객센터'가 보일 거에요. 고객센터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이때 유의할 것은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로 요청을 해야 처리가 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라면 요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것이 다음 고객센터 메인화면입니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이기에 오른쪽에 보이는 '검색'을 선택합니다.

 

 

포스팅 검색안될 때의 상황이기에 '검색결과 미노출'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검색결과 미노출 6개 도움말이 나옵니다.



원하는 대답을 찾지 못할 때에는 '문의하기'를 선택합니다.

 

 

문의하기입니다.

- 문의 분류 : '블로그, 카페검색 문의', '내블로그 검색(RSS) 문의'

- 제목 : 문제 원인을 짧게 작성합니다. (예. 블로그 글 포스팅 했는데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 내용 : 블로그 URL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URL 주소를 작성 → 블로그 RSS URL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다음에 /rss(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rss)를 작성 (예. http://timelessbeauty.tistory.com/rss) → 문의내용은 다음 검색 누락된 티스토리 포스팅 URL을 작성하고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노출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제 다음 검색 누락 포스팅 노출 요청이 된 것입니다.

 

 

그럼 바로 이렇게 자신의 이메일로 접수되어 빠르게 답변을 주겠다는 다음 고객센터 알림 이메일이 오게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검색 노출이 완료 되었다는 검색 누락 해결 이메일이 도착합니다.

그럼 해결이 된 것입니다.

 

 

이제 검색을 해보니 바로 다음에 노출이 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도 비슷한 방법으로 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네이버 검색 누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ealth] - 보이차 효능 효과 부작용 끓이는법 마시는법 구매 방법

[Health] - 무화과 효능 효과 부작용 먹는방법 보관법

[IT] -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통해 쉽게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