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제주도가볼만한곳 오설록 티뮤지엄

제주도가볼만한곳 오설록 티뮤지엄



상큼한 녹차밭으로 가득한 제주도 오설록 티뮤지엄 방문후기이다.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항상 다섯손가락에 꼽히는 명소로 제주도에 간다면 한번쯤 구경가면 좋은 티뮤지엄이다.

 


제주도 날씨는 항상 변화무쌍하다.

어떤 날은 세차게 비가 오다가도 맑게 개었다가 다시 흐린 날씨의 연속이다.



물론 맑은 날보다는 흐린 날이 더 많지만 그것이 제주도의 매력인 것이다.

날씨가 흐려도 기분이 우울하지 않게 하는 매력이 있다고나 할까.



보통 녹차밭을 들었을 때 생각나는 지역은 보성 녹차밭이다.



푸르른 빛깔의 녹차잎이 가득한, 보기만 해도 마음까지 푸릇푸릇해지는 광경이 떠오르지만 그에 못지 않게 푸른 녹차잎들로 만발한 곳이 바로 제주도 오설록 티뮤지엄이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사람이 많이 찾는 만큼 주차장 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차요금이 무료이기에 부담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주차하고 올라가는 길인데 곳곳에 잔디와 나무들로 눈이 즐겁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아모레퍼시픽이 설록차를 만들기 위해 2001년 9월에 오픈한 티뮤지엄이다.

대략적으로 24만평에 달하는 넓디넓은 공간에 차를 재배하는 곳이다.



단순히 녹차만 재배하는 것이 아니라 녹차와 우리나라 전통 차문화를 알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안쪽으로 올라가면 녹차잔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건물이 나오는데 휴식 공간이자 카페, 다양한 녹차 식품 판매와 전시관이 갖춰진 설록차의 모든 것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복합시설이다.

그래서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는 것이다.



오설록 티뮤지엄 답게 이렇게 전통차를 즐길 수 있는 여러 다기들도 보인다.



제주도에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이곳은 중국인들 뿐만 아니라 동남아에서 온 관광객들도 많이 보인다.



녹차는 인류의 역사와 함께 했다고 할 정도로 인류에게 제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기호식품이다.

또한 제주도를 녹차와 쉽게 연관짓기는 어렵지만 실제로 제주도 기후가 좋은 차가 만들어지기에 정말 좋은 지리적, 기후적 조건을 갖춘 곳이다.

그래서 추사 김정희 선생님이 제주도에 유배를 갔을 때 직접 차를 재배하면서 차문화를 즐겨하셨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제주도에 가면 기념품을 사는 것이 마땅치는 않은데 오설록 티뮤지엄에서는 이렇게 차를 잘 포장하여 팔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아서 섣불리 지갑을 열기는 어렵기에 가격을 좀 낮추는 것이 더 좋을거라고 본다.



여기는 녹차 아이스크림과 롤케이크 등을 판매하는 곳이다.

대박이라고 할 정도로 아이스크림 하나 사기 위해서 한참동안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오설록 티뮤지엄을 찾았나보다.



오설록 티뮤지엄에는 이렇게 자연이 훤히 보이는 시원한 통유리로 빙 둘러싼 카페가 있다.



모두들 녹차 아이스크림에 빠져 녹차 롤케이크와 함께 즐기며 휴식을 취하고 있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관람하는데 보통 1시간 정도면 충분히 즐기고 나올 수가 있다.

물론 관람료가 무료이기에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녹차 아이스크림이 나왔다.

녹차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난 녹차 아이스크림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비싼 가격이라 다 먹긴 했다.



오설록 티뮤지엄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니까 시간을 잘 맞추면 될 것이다.


 

제주도가볼만한곳으로 잘 알려진터라 오설록 티뮤지엄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카페 옆에는 야외벤치도 있고 어린이들이 뛰놀기에 좋게 잘 꾸며져 있다.

 


 

카페에서 좀 쉬고 나와서 주위를 둘러보다가 이제는 오설록티뮤지엄 녹차밭을 보러 갔다.

녹차밭을 지나면 주차장이 있다.



천천히 걸어가면서 자연을 느끼며 힐링도 하고.



이것이 제주도 여행의 본질이리라.



초록빛깔로 가득한 풍경을 마음에 담아왔다.

제주도는 공기가 좋아서 며칠 지내면 막힌 코도 뚫리고 몸까지 시원해지는 기분이 든다.

저 위로 녹차밭을 더 보고 싶었지만 다음 코스가 있어서 주차장으로 갔다.

 

 

제주도 오설록티뮤지엄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 Tel : 064-794-5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