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창원여행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창원여행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아름다운 국화꽃의 향연을 볼 수 있는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올해로 벌써 17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역사가 오래된 축제입니다. 이제 마산은 국화꽃의 도시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마산가고파 국화축제가 열리는 기간동안 창원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답니다.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지역입니다. 1961년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국화를 상업재배하여 1972년에 까다로운 일본에 국내 최초로 수출을 하였으며 이제는 국내 재배면적의 13%를 차지하며 매해마다 40만 달러의 외화를 벌어들이고 있답니다. 국내 최고 국화산업지라고 보시면 되요.



이것을 기념하고 마산 국화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2000년에 처음 마산 국화축제를 개최하여 오늘날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행사장은 마산어시장 뒤쪽에 있는 바닷가 방면에 새롭게 조성하였으며 오동동과 창동 일대에도 국화축제를 즐길 수가 있답니다. 특히 창동시티투어 버스를 타고 다니며 만발한 국화꽃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 다륜대작

 

 

마산가고파 국화축제에 가시면 천양여심 다륜대작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한줄기에 1,370 송이 국화꽃이 피는 국화꼭 작품을 보며 감상하는 재미가 있지요.

수백명의 국화재배 전문가들이 수차례 화분갈이와 10회 이상 순자르기를 해서 만들어지는 천향여심이에요. 기네스 등재도 되어있다고 합니다.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 축제기간 : 2017.10.25~11.5 (15일 동안)

- 축제장소 :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 / 창동·오동동 일원 (본 행사장 주소 : 마산합포구 수산1길 74)

 

 

- 축제주제 : 희망의 꽃, 도약의 꽃

- 주최/주관 : 창원시 / 마산가고파국화축제위원회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행사장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주요행사

 

 

개막행사 및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있습니다.

 

◆ 국화대전 전시장 안내

 

 

다양하게 연출된 국화조형물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10개 테마로 스토리텔링된 국화모형작 9,600점, 포토존 & 휴식존 설치, 4m 높이의 국화 전망당, 1520 송이 이상의 천향여심 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행사 프로그램

 

 

몽골부스 50여개의 국화산업 홍보관, NC 다이노스 야구단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그리고 신규 프로그램도 있어요.

 

 

국화 열차 운행, 국화축제 웨딩사진 공모전, 장어 잡기 체험, 마산수산시장 어울림 잔치로 한껏 재미를 높여 참가하면 좋은 추억이 될거에요.

그리고 기존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요.

 

 

전국 국화분재 품평회,  세계의 국기 거리, 가을밤 대형 유등 연출, 셀카 투어가 있습니다.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교통편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2017 주차장

 

 

마산가고파 국화축제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임시주차창을 설치했습니다. 여러 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될거에요.

 

◆ 창원여행 추천관광지

 

 

국화축제에 참여하고 같이하면 좋은 창원여행 추천관광지 입니다.

해양드라마세트장, 돝섬, 창동예술촌, 창원시립문신미술관, 마산어시장, 창원해양공원 등이 있습니다.



◆ 창원여행 추천코스

 

 

창원여행 1일코스와 1박2일코스입니다.

 

 

 

전국에 여러 국화축제가 있습니다. 여러 볼거리와 재미가 있지만 단일 국화 축제로는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규모가 제일 크고 화려합니다.

가을의 화창한 날씨로 사진찍기에도 정말 좋답니다.

 

 

국화꽃이 향기로운 창원여행으로 안성맞춤 국화축제 였습니다.

 

[Travel] - 서울 가볼만한곳 광장시장 먹거리 빈대떡, 마약김밥 맛집 즐기기

[Travel] -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 중 만난 허균 허난설헌 생가

[Travel] - 제주도가볼만한곳 오설록 티뮤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