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티스토리 가입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 가입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방형 블로그로서 자신의 뜻대로 꾸밀 수가 있으며 구글 애드센스 등의 부수입을 얻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를 통해 즐겁게 글쓰기를 하면서 블로그의 길을 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처음에 시작할 때 제대로된 정보가 없어서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게 시간날 때마다 틈틈히 티스토리에 대한 글을 써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부터 시작해서 티스토리 꾸미기, 운영방법 등에 관해 시리즈로 계속해서 쓸 계획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하여 티스토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티스토리 메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 카테고리에 보면 홈, 포럼 등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초대장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기존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들이 뜹니다. 이분들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가서 초대장을 요청하면 됩니다. 그렇지만 티스토리 초대장은 개인마다 한정되어 있으며 활동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초대장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방법 보다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하는 블로거들에게 요청을 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그렇지만 추첨이나 선착순이기에 빨리 신청해야되겠죠.

 

 

티스토리에서 가르쳐주는 티스토리 가입방법인 초대장 받는 방법입니다. 그전에는 티스토리 앱을 통해 초대장을 받고 티스토리에 가입할 수 있었는데 현재는 중단되어 있는게 아쉽네요.



보통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겨서 신청을 하는데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비밀댓글로 작성하는 것이 좋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신청하고 수락을 하면 이런 반가운 메일이 한통 올 것입니다.

 

 

티스토리 시작하기 첫방법인 초대장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면 바로 회원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 기한(7일)까지 가입하지 않으면 초대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이죠. '회원 가입하기'를 선택하면 티스토리 가입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우선 티스토리 약관에 동의를 묻는 것이 나와요.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이렇게 회원정보 입력란이 나와요.



해당사항에 간단히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를 정하는데에 있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합니다. 블로그 이름을 변경하면 여러 포털 검색엔진에 안좋은 영향을 주어 검색유입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주소는 한번 정해 블로그가 개설된 이후에는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럼 이제 티스토리 가입이 완료되어 블로그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예쁘게 꾸며서 잘 키워나가면 좋은 성과가 있을거에요.

 

[IT/티스토리] -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IT/티스토리] -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해결방법 - 블로그 포스팅 검색 안될 때 노출요청

[Health] - 오디 효능 효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