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 주소 변경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 나서 이름 변경이나 주소변경을 해야될 때가 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할 때 정한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그대로 유지해도 되지만 이름이나 주소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변경해주면 된다. 단 유의할 사항은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같은 검색엔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에 신중히 생각하고 변경해야한다. 자주 변경하면 블로그 지수에 좋지 않으며 검색이 잘 되던 포스트들이 안될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 주소 변경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지 않았으면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관련글 :  티스토리 가입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들어간다. 여기서 우측 하단에 보면 <관리> → <블로그>로 들어간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에 보면 '블로그 이름',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 '주소 설정'이 보일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변경은 가장 위에 있는 부분이고 그 다음이 닉네임 수식어, 블로그 설명이 있다.

 

 

닉네임 수식어는 블로그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로서 댓글 목록 등에서 보여지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름이 두개로 나올 가능성도 있기에 닉네임 수식어 작성은 패스하였다.

 

닉네임 수식어는 빈칸으로 둬도 상관없다.

 

 

티스토리 블로그 변경을 할 때에는 간단하게 하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다른 사람들이 알아보기에도 좋다. 티스토리를 꾸준히 하게 되면 양질의 컨텐츠가 쌓이게 되는데 이것의 가치를 알아보고 새로운 컨텐츠 정보를 찾기 위해 계속해서 방문하는 유저들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리고 블로그 설명은 자신의 블로그 컨셉에 맞게 군더더기 없이 써주면 좋을 것이다. 블로그 이름 변경이 완료되면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준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변경을 알아보자.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변경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개인 도메인을 구입한 경우에 한해서 주소 변경을 할 수가 있게 되었다. 가비아나 후이즈, 카페24 등에서 개인 도메인을 구입한 후 DNS 설정을 완료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변경을 해주면 된다.

 

다만 포스트 주소를 숫자 or 문자로 변경은 가능하다. 포스트 주소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할 때마다 발생하는 포스팅 주소를 말한다.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지도 위젯 없애기 (삭제, 표시하기, 삽입) 방법

[Internet/FastBoot]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 - FastBoot 1.6.2 설치

[Internet/FastBoot] -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Fastboot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