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꾸미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강조하고 싶은 키워드를 더 두드러지게 나타내고 싶어질 때가 있다.

 

이때 머리말 효과를 사용하는데 이는 여러 검색엔진에서 키워드 검색 시 포스팅 글 제목 다음으로 잘 노출되는 것이 머리말이라고 할 정도로 자신의 블로그를 알리는데 중요하다.

 

머리말을 잘 사용하면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이 잘 노출될 뿐만 아니라 방문한 유저들의 가독성 또한 높아진다.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을 잘 사용하는 블로거들이 많은데 이것은 그만큼 효과가 높기 때문이다. 그러니 이제부터 우리도 잘 사용하도록 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꾸미기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사용법부터 알아보자. 매우 간단하다.

 

 

머리말에 해당하는 글을 쓰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한 다음에 왼쪽 상단 '본문'을 클릭하면 본문, 머리말 1 ~ 머리말 4가 나온다. 이중에서 사용하면 되는데 보통 머리말 1을 사용한다.

 

머리말을 지정해주면 글자 크기가 너무 크게 나오는데 그건 폰트 옆에 '크기'로 조절해주면 된다.

 

 

그리고 포스팅 하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머리말이 보여진다.

 

 

'티스토리 기존 머리말'을 써서 머리말을 지정한 것이다. 이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내재된 머리말 효과이다. 하지만 컬러가 왠지 밋밋하다.

 

이것을 원하는 컬러로 바꾸면 된다.

 

 

우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한다. 여기서 HTML/CSS편집으로 들어간다.

 

 

HTML/CSS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꾸미기는 'CSS'로 들어간다. 코드의 여백을 클릭한 다음에 Ctrl + F를 사용해서 머리말 태그에 해당하는 '.article h1'을 타이핑하고 엔터를 쳐서 검색해준다.

 

 

각자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따라서 위치가 다를 것이다. 이와 비슷한 코드를 찾으면 될 것이다. 여기서 수정할 부분은 빨간 사각형과 녹색 사각형으로 네모를 친 부분이다.

 

'border-bottom'은 머리말 밑줄 두께와 컬러를 의미하고, 'border-left'는 머리말 왼쪽 직사각형의 두께와 컬러를 의미하는 것이다. 원하는 두께는 '숫자px'에서 숫자를 바꿔주면 되고 컬러는 '#ccc''#5555B' 부분을 바꿔주면 된다.

 

 

원하는 컬러는 포토샵에서 컬러 코드를 넣어주면 되는데 포토샵이 없어도 쉽게 할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글씨 컬러를 바꿔주는 부분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고 표시한 컬러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이제 다 수정하였으면 저장을 눌러주어 마무리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머리말 꾸미기를 통해 보다 더 눈에 잘 들어오게 바꿔주었다.

 

 

[Internet/티스토리 블로그 설명서] -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 주소 변경 해결방법

[Internet/FastBoot] - 티스토리 블로그 메인화면 Fastboot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

[Internet/FastBoot] -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적용 방법 - FastBoot 1.6.2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