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침묵 줄거리 후기 -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 원작을 잘 살렸다

영화 침묵 줄거리 후기 -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 원작을 잘 살렸다

 

 

예전에 해피 엔드 라는 영화를 보고 충격을 받았던 적이 있다. 최민식, 전도연의 연기와 감독 정지우의 연출력에 높은 몰입감으로 보았기 때문이다. 그후 정지우 감독이 각본을 쓰거나 연출한 사랑니, 이끼, 은교, 들개 등의 작품을 보았다. 해피 엔드 이후로 18년만에 다시 영화 '침묵'으로 만난 두 사람. 이 영화는 약혼녀를 죽인 사람이 자신의 딸일수도 있다는 것에 괴로워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돈이면 다 된다고 믿는 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이다.

영화 침묵 후기이다.

 

 

◈ 침묵 (Heart Blackened, 2017)

 

- 장르 : 드라마

- 제작국가 : 한국

- 상영시간 : 125분

- 개봉시기 : 2017.11.02

- 감독 : 정지우

- 출연배우 : 최민식(임태산), 박신혜(최희정), 류준열(김동명), 이하늬(유나), 박해준(동성식), 이수경(임미라)

- 등급 : 15세 관람가

 

 

영화 침묵 원작은 바로 이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이다. 이 영화를 리메이크 하여 우리나라 정서에 맞게 새롭게 만들어낸 것이다. 곽부성이 주연을 맡아 봤던 기억이 난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대기업의 거물인 임태의 약혼녀인 가수 양단이 살해당하는데 임태의 딸이 유력 용의자로 체포된다. 그동안 임태를 몇차례 사기혐의로 기소했던 동도가 검사를 맡게 되자 이에 맞서기 위해 임태는 최고의 변호사 주리를 선임한다. 법정공방이 벌어지는 가운데 동영상 제보가 나와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게 되는 스토리이다.



원작인 침묵의 목겨자와 리메이크한 침묵을 보고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기에 두 편의 영화 모두 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화 침묵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기업 회장인 태산(최민식)은 유명가수인 약혼녀 유나(이하늬)와 결혼하려고 하지만 딸 미라(이수경)는 엄마를 하나도 안닮았다며 반대한다. 셋이 만난 자리에서 삐걱대는 관계. 자기 아빠보다 훨씬 어린 가수 유나를 미워하는 미라.

태산과 유나는 요트를 타며 행복한 하루를 보낸 그날 밤, 클럽에서 다른 친구의 휴대폰에서 우연히 자기의 새엄마가 될 수도 있는 박유나 가수의 19금 동영상이 떠도는걸 본 딸 미라는 술에 취해 유나를 불러낸다.



이후 사건은 벌어진다.

 

 

 

 

주차장에서 싸움이 난듯한 유나와 미라가 잠시 보이고 곧이어 유나의 하얀색 차가 주차장을 빠져나가 광란의 질주를 시작한다.

술에 취해 전날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아무 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딸 미라, 피를 흘린 채 주차장에서 쓰러진 상태로 발견되어 결국 죽음을 맞이한 가수 유나. 미라는 술에 취해 차에서 잠들어 있다가 경찰서로 잡혀온다.

 

 

 

 

사건현장을 담은 CCTV 동영상이 있는 유나의 아파트 관리실은 불타버려서 사건과 관련된 모든 사실이 사라진 상황이다.

주차장에서 차에 치이면서 소화전에 머리를 부딪혀 사망하게 된 유나, 정황상 유력한 살해 용의자로 미라가 지목된다. 아무 것도 기억 못하는 미라.



태산은 특별 변호사로 미라가 잘 따르던 초임변호사 희정(박신혜)을 선임한다.

검사 동성식(박해준)과 변호사 희정의 법정공방이 매우 긴박하게 돌아간다. 여러 증언들로 재판은 미라에게 불리하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 새로운 인물이 나타난다.

 

 

 

 

바로 김동명(류준열). CCTV 가게를 운영하는 그는 가수 박유나의 사생팬으로서 유나 사무실 골목에 CCTV를 불법으로 설치하다가 고소를 당했는데 시원하게 합의서를 써줬던 적이 있다. 여전히 유나의 열혈팬인 김동명.

그가 사건현장의 CCTV 영상을 지니고 있는지의 여부가 사건 해결의 열쇠이다. CCTV 영상을 두고 태산과 동명과의 갈등이 벌어진다.

 

 

 

진짜로 동명이 사건현장의 CCTV 영상을 가지고 있는지, 진짜로 가지고 있다면 사건의 진실이 어떤 것인지 영화가 끝날 때까지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영화에 몰입하게 만든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막판에 예상을 뒤엎는 결말.

 

[Movie] - 러빙 빈센트 줄거리 후기 - 빈센트 반 고흐 세계최초 장편 유화 애니메이션

[Movie] -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줄거리 후기 및 예고편 - 대박 마블영화

[Movie] - 영화 지오스톰 줄거리 후기 - 제라드 버틀러, 짐 스터게스, 애비 코니쉬 재난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