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영화 미옥 줄거리 후기 - 누와르 영화 김혜수, 이선균, 이희진

영화 미옥 줄거리 후기 - 누와르 영화 김혜수, 이선균, 이희진

 

 

누와르 영화 '미옥'에서 범죄조직 2인자로 강력한 카리스마를 발산한 김혜수 색다른 매력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영화 미옥은 범죄조직을 재계 유력 기업으로 성장시킨 2인자 나현정(김혜수)과 그녀를 위해 물불 안가리는 해결사를 맡은 임상훈(이선균), 여기에 출세를 눈 앞에 둔 최대식 검사, 이들이 욕망 속에 세 사람이 물고 물리는 잔인한 대결을 그려낸 작품이다. 또한 전세계 3대 판타지 영화제로 손꼽히는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아시아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였으며 브뤼셀 판타스팅 영화제에 초청되어 수상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화 미옥 후기이다.

 

 

 

◈ 미옥 (A Special Lady, 2017)

 



- 장르 : 느와르, 액션, 범죄

- 제작국가 : 한국

- 상영시간 : 91분

- 개봉 : 2017.11.09

- 감독 : 이안규

- 출연배우 : 김혜수(나현정), 이선균(임상훈), 이희준(최대식 검사), 최무성(김회장), 김민석(주환), 오하늬(웨이), 안소영(김여사)

-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미옥 줄거리이다.



온갖 욕망들로 어지러운 세상. 철저히 욕망을 따라 살아가는 이들이 있다.

범죄조직을 재계의 유력 기업으로 키워내기 위해 수많은 불법을 자행하고 협박을 일삼아왔던 그들.

범죄조직의 2인자 나현정(김혜수)과 해결사인 임상훈 실장(이선균)은 상대방의 약점을 빌미삼아 사업을 확장해왔다.

약점을 협박하는 방식이 통하지 않으면 목숨을 위협해서라도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이뤄내는 이들이다.

어느날 과격한 방법으로 사업 서류 작업을 잘 마무리 짓고 돌아오는 임실장의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 보스. 이를 중간에서 현정은 자신을 믿으라고 안심을 시킨다.

고생하는 부하들은 전혀 신경쓰지 않는 회장에 대한 불만이 커져가는 임실장.

 

 

 

 

이들 조직의 비리를 수사하기 시작한 최대식 검사(이희준)을 따로 만난 현정. 최검사는 현정에게 자신을 매수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역효과를 일으킬거라며 경고를 하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동영상이 담긴 CD를 건네주는 현정. 이것은 송가호텔에서 최검사의 밀회를 현정이 몰래 녹화했던 것이다. 상대의 약점을 잡는 그들의 능력이 여기서도 발휘한다.

 

 

 

그렇지만 가만히 있을 최검사가 아니다. 임실장을 찾아가 회장에 대한 불신과 욕망을 부채질한다. 평소에 회장에 대한 불만이 가득했던 임실장은 조직에 불어닥친 위기를 자기를 위한 기회로 만들려고 한다.



권력욕에 사로잡힌 두 남자는 손을 맞잡고, 자신을 궁지에 몰았던 현정의 숨통을 조이는 최검사.

이번일만 마무리 짓고 조용히 은퇴하려고 했던 현정은 조직을 배신한 자와 조직을 파괴하려고 드는 자들을 향해 마지막 반격을 나선다.

 

 

 

 

영화 미옥은 바늘을 찔러도 피한방울 안나올거 같은 냉정한 조직세계에서 오랜 기간동안 버텨온 한 여성과 욕망에 눈이 먼 두 남자와의 전쟁을 그려내었다. 또한 영화 미옥에는 반가운 얼굴들이 보인다.

 

 

영화 초반에 자기를 진정으로 대한 현정을 친언니처럼 따르는 웨이 역의 오하늬는 자연스러운 연기를 선보인다. 현정의 은밀한 곳인 라떼뜨에서 에이스 역할을 맡았다. 그녀는 쎄시봉, 스물, 밀정에서 많은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배우이다.

 

 

그리고 오래도록 현정의 곁에 있어주었고 위기에 처한 그녀를 돕는 김여사 역의 안소영도 눈길을 끈다. 산딸기, 애마부인 등의 작품을 거쳐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돼지같은 여자에서 작품활동을 하였다.

 

[Movie] - 영화 침묵 줄거리 후기 - 중국영화 침묵의 목격자 원작을 잘 살렸다

[Movie] -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줄거리 후기 및 예고편 - 대박 마블영화

[Movie] - 영화 지오스톰 줄거리 후기 - 제라드 버틀러, 짐 스터게스, 애비 코니쉬 재난영화